Cinque Terre National Park, Italy (4/12/2015)

조회 수 808 추천 수 0 2015.05.16 09:07:10

이태리 서북부의 가파른 해안을 따라 서로 외떨어진 지역에 자리한 다섯 개의 작은 마을(Monterosso al Mare, Vernazza, Corniglia, Manarola, and Riomaggiore)들을 잇는 12마일의 Sentiero Azzurro ("Azure Trail")를 하이킹하는 하루 여행이다먼저 FirenzeSMN 기차역에서  관광버스로 1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Cinque Terre 국립공원으로 갔다. IMG_0466.jpg

가는 길에는 Giacomo Puccini의 출생지인 Lucca라는 마을을 지나고 그가 자주 찾았다는 Massaciuccoli 호수를 차창으로 보았다.

하이웨이 주변의 잘 정돈된 농경지의 풍경이 아름답다.

하이킹을 하며 바다와 해변마을 풍경을 음미하는 아주 감미로운 도보 여행이었다.

마을과 마을이 기차로만 연결 된 곳도 있단다.  기차역을 향하여---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처음대하는 이채로운 식단이었다. 소금에 절인 앤쵸비를 프라이 한 것, seabass와 감자로 만들었다는 반죽에 문어, 오징어, 조기, 홍합을 곁들인 것이었다. 그리고는 푸른색의 pasta도 별미.

여기서부터 Vernazza까지 아름다운 3.7 마일 하이킹이다.

무성하게 꽃 피운 Wild garlic

절벽에 자리 잡은 식당

Monterosso로 기차로 가서 이곳의 특산품인 desert wine‘Sciacchetra'를 우리 일행의 만남을 위해 구입.

이런 외딴 곳에서 한국 울산에서 왔다는 젊은 여성 여행객을 만나니 반가웠다. 한국의 삶이 풍족하여 혼자 여행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진 것 같았다.

산 꼭대기를 걸으며 내려다 보았든 풍경들을 이제 부터는 배를 타고 올려다 보며 첫 번째 마을로 되돌아 가고있다.

이곳 주민들이 애용했다는 ‘Via dell'Amore'(사랑의 길?)가 산사태로 닫혀 지금은 아쉽게도 걸어 가 볼수가 없었다.

가이드가 추천하는 이곳의 local food-안쵸비와 오징어 프라이한 것을 한봉지 사서 맛있게 먹은 후  다시 기차를 타고 La Spezia역으로  가 기다리고 있던 버스로 SMN역으로 돌아왔다.

삿갓

2015.05.17 11:20:08
*.94.29.179

와우, 멋진곳 이었군요.  그기에다 하이킹까지...

삿갓

2015.05.17 11:21:52
*.94.29.179

Italia의 Wild Onion 이 이곳에 흔한 Society Garlic과 흡사하네요.  물론 향도 비슷하겠지요?

2015.05.17 18:01:37
*.205.69.74

wild asparagus도 만났는데 가이드가 아주 반가워서 우리들에게 보였습니다.

첨부

2015.05.17 19:14:36
*.205.69.74

트레일에서 만난 이런 꽃들도 참 보기 좋았습니다.

첨부

AlbertYoo

2015.05.18 16:40:42
*.185.13.196

른 바다를 굽어보는 청록색 銅像과 한 frame에 담긴

개나리님의 잔잔한 미소가 시선을 끌어 모읍니다.

늘 함께하는 오붓한 여행이 부럽기도 하고요.

2015.05.18 18:35:34
*.56.41.111

나이들수록 부부가 같이 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축복이라고 여깁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