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 Hawkins/Throop Peak(9-19)

조회 수 1090 추천 수 0 2015.09.19 23:38:52

산행지:  Crystal Lake - Windy Gap - Mt. Hawkins - Throop Peak - South Mt. Hawkins

14.2 miles loop trail, 3950ft elevation gain/loss

Copy of SAM_0119.JPG

Somehow, 8:30AM Parking area엔 제차만 있었습니다.  Trailhead근처의 Chicory flower입니다.

Copy of SAM_0139.JPG

So Mt. Hawkins Rd를 지나서 오르막이 시작되는곳에 꽃을 피우기 시작하는 Yerba Santa입니다.  보통 봄에 꽃을 피우는데, 몇주전 내린 비에 햇갈렸나봅니다.

Copy of SAM_0142.JPG

험준한 절벽길엔 먹음직한 Mountain Mahogany 열매가 한창이더군요.

Copy of SAM_0149.JPG

Trail엔 아직 저 혼자이군요.

Copy of SAM_0154.JPG

Windy Gap에서 잠시 땀을 말리고있었는데, 한 hiker가 Little Jimmy Trail로 올라왔습니다.

Copy of SAM_0162.JPG

73years old, Gary입니다.  명함에 "Sierra Club Member"라고  print해다니던군요. 저도 얼떨결에 명함주고,  Mt. Hawkins까지 한시간여 같이 산행했습니다.  참 "말"이 많고 재미있는 친구였습니다.

Copy of SAM_0164.JPG

한고개 올라서서 보이던 Hawkins Mountains형제들입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것이 So. Mt. Hawkins이고 그전 두봉우리들은Middle Mt. Hawkins랍니다.

Copy of SAM_0161.JPG

동행했던 Gary는 제사진 찍어주고, Mt. Hawkins에서 헤어졌습니다.  Gary가 알려준바론, 전에 제가 알고있었던 봉우리는 Mt. Hawkins가 아닌 무명의 산이었지 뭡니까?

Copy of SAM_0170.JPG

이 Trail엔 참으로 많은 고사목이 있더군요!

Copy of SAM_0172.JPG

멋있는 트레일입니다.

Copy of SAM_0179.JPG

Dawson Saddle에서 올라오는 trail junction을 지나 도착한 고요한 Throop Peak인데. GPS엔 6.5마일이 찍혀있었습니다.

Copy of SAM_0187.JPG

Throop정상부근엔 진노랑의 Rabbit bush가 한창이더군요. 꽃다발엔 조그만 꽃송이가 너무도 많고, 일일이 꿀을 찿아내느라, 벌이 거의 안움직이는듯 보였습니다.

Copy of SAM_0001.JPG

Throop Peak에서 하행길은 Shortcut을 찿아 내려갔는데, Mojave Desert가 보이는 기막힌 경관이었습니다.

Copy of SAM_0196.JPG

PCT에서 남쪽으로 빠져, Middle Hawkins들과 South Mt. Hawkins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산봉우리를 세개나 지나고있는데,  기대하던 Fire Rd.가 나타나긴커녕, 가도가도 끝이 없는 Trail에 걱정이되었습니다.  차라리 되돌아 올라갈까?  저앞에 보이는 봉우리가 이 능선의 마지막 산인데...

Copy of SAM_0197.JPG

그때, 눈앞에서 트레일의 폭이 넓어지고있었습니다.  "만세"... "살았다!"...

Copy of SAM_0198.JPG

조금더 내려오자 표지판 하나가 나타났습니다.  총 6mile정도의 산길에,  딸랑 요 이정표 하나... 너무합니다~~ 큭큭큭.  이곳에서잠시 간식한후,

Copy of SAM_0203.JPG

So. Mt. Hawkins Rd.로 내려왔습니다.  곳곳에 무너져내린 골짜기들로 trail이 위험한곳이 많았습니다.  건우회에선, 이곳으론 오지 말아야 될것 같더군요. 그렇지만 경관만은 "보람"이 있었답니다.

Copy of SAM_0205.JPG

참으로 반가운 이정표였습니다.   Parking area 까진, 이젠 1마일도 채 안남았네요.

Copy of SAM_0206.jpg

주차한곳에 도착하니 오후 4시가 다되었고,  7시간 넘게 걸었네요...

39번 도로 주변이 지난 8월 중순에 났던 산불로 엉망이더군요.

삿갓

2015.09.20 00:52:59
*.94.29.179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